David. J. Noh: HOLY COMMUNITY :: make the kingdom of GOD on the network!!

믿음과 행함

사무엘상 2:3
심히 교만한 말을 다시 하지 말 것이며 오만한 말을 너희의 입에서 내지 말지어다 여호와는 지식의 하나님이시라 행동을 달아 보시느니라
 
믿음과 행함.

하나님은 지식의 하나님이시다.
하나님은 모든 것을 알고 계신다는 뜻이다.
따라서 하나님의 눈을 피해 일어나는 일은 아무것도 없다.

공중에 나는 새 한마리라도 하나님의 허락 없이는 떨어지지 아니하며,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머리털의 수까지도 다 세시는 하나님이시기 때문이다.

우리는 믿음으로 구원을 받았다.
믿음은 눈에 보이는 것이 아니다.

믿음을 볼 수 있는 방법은
그 믿음으로 행할 때 우리는 믿음을 볼 수 있다.

야고보서 2:18
어떤 사람은 말하기를 너는 믿음이 있고 나는 행함이 있으니 행함이 없는 네 믿음을 내게 보이라 나는 행함으로 내 믿음을 네게 보이리라 하리라

하나님은 우리의 믿음을 보시는 분이시지만,
결국은 우리의 행동을 달아 보시고
우리 마음의 중심을 테스트하시는 분이시다.

만약 누군가 믿음이 있고,
그 믿음에 대한 확신이 있다면
그는 분명 믿음대로 행할 것이다.

하나님은 믿음과 행함을 둘 다 보시는 하나님이시다.
 
믿음의 역동적인 것이다!

믿음의 대상은 하나님이시지만,
믿음의 주체는 내가 되어야 한다.

그래서 내 믿음으로 내가 구원받는 것이다.

누가복음 17:19
그에게 이르시되 일어나 가라 네 믿음이 너를 구원하였느니라 하시더라

중풍병자에게 '일어나 가라!'말씀하셨을 때,
중풍병자가 일어났지, 예수님이 일으켜 세우지 않았다.

이렇듯 믿음은 역동적이며, 능동적인 행동을 동반한다.


당신이 가지고 있는 믿음은 어떤 것입니까?

그 믿음을 보이기 위해서는 어떤 행동을 해야합니까?

'holyclub'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지도자의 자존심  (0) 2012.01.16
하나님의 보상  (0) 2012.01.13
율법과 사랑  (0) 2012.01.11
하나님의 마음에 합한 사람.  (0) 2012.01.10
예수. 하나님의 이름.  (0) 2012.01.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