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vid. J. Noh: HOLY COMMUNITY :: make the kingdom of GOD on the network!!

지렁이 같은 너 야곱아!


이사야 41:14
지렁이 같은 너 야곱아, 너희 이스라엘 사람들아 두려워 말라 나 여호와가 말하노니 내가 너를 도울 것이라 네 구속자는 이스라엘의 거룩한 자니라 (개역한글)

지렁이 같은 너 야곱아!

때때로 우리는 우리의 힘과 능력과 노력으로 무엇인가를 이루는 것이라 생각하지만,
하나님의 입장에서 우리는 지렁이나 벌레와 같이 아무 힘이 없는 연약한 존재일 뿐입니다.

이스라엘 사람들,
하나님께 선택받은 사람들,
예수님을 믿고 하나님의 자녀가 된 우리들의 능력이라는 것이,
사실은 지렁이와 별반 다를 바가 없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먼지와 같고 띠끌과 같은 진토에서 만들어진 존재이기 때문입니다.

시편 103:14
이는 저가 우리의 체질을 아시며 우리가 진토임을 기억하심이로다

그런 우리의 체질과 본질을 하나님은 잘 알고 계십니다.

그런데 왜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을 보호하시며,
이스라엘을 도와주시는 것일까요?

이사야 48:11~12
내가 나를 위하며 내가 나를 위하여 이를 이룰 것이라 어찌 내 이름을 욕되게 하리요 내 영광을 다른 자에게 주지 아니하리라
야곱아 나의 부른 이스라엘아 나를 들으라 나는 그니 나는 처음이요 또 마지막이라 (개역한글)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의 이름에 명예를 걸고
죄로 인해 타락한 인간을 살리려고 작정을 하셨습니다.

아담과 하와가 선악과를 먹고 타락했을 때,
모든 인류가 타락한 것 처럼,
하나님께서 지렁이 같은 야곱을 하나님의 이름을 위하여, 하나님의 이름을 욕되게 하지 않기 위하여 구원하시는 것을 보여주어
하나님만이 인간의 죄문제를 해결해 주실 수 있는 분이심을 보여주시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떠한 인간이라도 하나님의 긍휼하심과 자비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어떠한 사람이라도 지렁이보다는 낫고, 누구든지 예수님을 믿으면 하나님의 자녀가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지금 내 모습으로 인하여 절망하거나 낙망하면 안됩니다.
적어도 나는 지렁이보다는 나은 존재입니다.
야곱보다 나은 존재입니다.
적어도 나는 야곱과 같은 사기꾼은 아니며,
패역한 이스라엘 백성보다 나은 존재이기에 내 인생에도 희망이 있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하나님의 이름을 위하여 자녀된 우리을 인도하시는 분이기 때문입니다.

시편 23:3
내 영혼을 소생시키시고 자기 이름을 위하여 의의 길로 인도하시는도다 (개역한글)

오늘도 하나님께서는 지렁이 같은 내 인생,
어디로 가야될지 모르고,
어디에 서 있는지 모르는 내 인생을 인도하고 계십니다.

'holyclub'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직 나의 영으로.  (0) 2012.02.28
백성의 지도자를 저주하지 말라.  (0) 2012.02.25
하나님을 두려워하는 사람들  (0) 2012.02.20
예수님은 진보일까? 보수일까?  (0) 2012.02.18
다윗과 압살롬  (0) 2012.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