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vid. J. Noh: HOLY COMMUNITY :: make the kingdom of GOD on the network!!

만나


신명기 8:3
너를 낮추시며 너를 주리게 하시며 또 너도 알지 못하며 네 조상들도 알지 못하던 만나를 네게 먹이신 것은 사람이 떡으로만 사는 것이 아니요 여호와의 입에서 나오는 모든 말씀으로 사는 줄을 네가 알게 하려 하심이니라

 
만나.

출애굽한 이스라엘 백성들은 광야에서 먹을 것이 없었다.
애굽에서 가지고 나온 식량이 다 떨어진 것이다.

황량한 광야에서...
배고픔은 참을 수 없는 고통이자 곧 죽음을 의미했다.

이렇게 사람이 자기 스스로의 힘으로 준비하는 양식에는 한계가 있다.
언젠가 그 양식이 떨어질 날이 오기 때문이다.

우리의 인생은 하나님이 공급하시는 양식이 없으면 살아남을 수 없다.
만나는 하나님께서 먹고사는 문제를 책임져 주시겠다는 약속이다.
우리가 구할 것은 일용할 양식이지, 자식에게 물려줄 억만금이 아니다.
나의 하나님께서 내 자식의 일용할 양식을 공급하실 것이라 믿어야 한다.

마치 바벨탑을 쌓듯이 자식에게 물려줄 재산을 만들기 위해
높은 아파트에 주식을 모으는 사람들.
광야같은 인생에서 내 힘으로 가지고 나온 식량은 곧 바닥이 날텐데...

광야의 생활은 먹고 사는 문제가 아니라,
하나님의 말씀에 얼마나 순종하느냐의 문제였다.
 
출애굽기 16:4
그 때에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이르시되 보라 내가 너희를 위하여 하늘에서 양식을 비 같이 내리리니 백성이 나가서 일용할 것을 날마다 거둘 것이라 이같이 하여 그들이 내 율법을 준행하나 아니하나 내가 시험하리라
 
40년 동안 만나를 주신 목적은
그 명령을 지키나 안지키나 보려고 하신 것이었다.

하나님께서 만나를 통해 이스라엘 백성의 순종을 시험하신 것이었다.
먹고 사는 문제보다 하나님의 율법을 지키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말이다.

마태복음 6:33
그런즉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

먼저 그 나라와 의를 구할 때, 하늘에서 내려오는 만나를 통해 일용할 양식을 채워주시고
모든 것을 공급하여 주실 것이다.

당신이 구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holyclub'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예수. 하나님의 이름.  (0) 2012.01.09
영적전쟁  (0) 2012.01.08
그리스도로 옷입고  (1) 2012.01.06
바라는 것들의 실상.  (0) 2012.01.05
더 주시는 하나님  (0) 2012.01.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