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vid. J. Noh: HOLY COMMUNITY :: make the kingdom of GOD on the network!!

아버지의 포도 - 연좌제

에스겔 18:2 
너희가 이스라엘 땅에 관한 속담에 이르기를 아버지가 신 포도를 먹었으므로 그의 아들의 이가 시다고 함은 어찌 됨이냐

아버지의 포도.

성경은 아버지가 먹은 포도 때문에 그 아들의 이가 시리다고 하면 안된다고 말하고 있다. 

아버지의 죄는 아버지 몫이고, 아들의 죄는 아들 몫이다.
아버지의 구원은 아버지 몫이고, 아들의 구원은 아들 몫이다.

각각 자기 죄로 심판을 받는다.

연좌제.

박정희정권 때에는 연좌제가 있었다.
사돈의 팔촌 가운데 간첩이 한 명이라도 있었다면,
늘 감시를 받고 정기적으로 조사를 받았다.

연좌제를 없앤 사람이 전두환 대통령이었다.

요즘 비자금 환수로 구설수에 오르고 있는데,
그 자식들을 조사하는 것은 비밀로 하는 것이 좋겠다.
자식의 죄가 드러나면 그 때 구속하고 조사해도 늦지 않다.

20년 전에 내 아버지가 전두환이 아닌 것에 대해서 감사했다.
공중에 나는 새도 떨어뜨린다는 보안사령관.
광주사태. 
대한민국 대통령.
만약 내가 전두환 아들이었다면 나는 자살을 했을거라 수백번도 더 되새겼다.

내 아버지는 못배우고 가난한 볼품없는 노동자였다.
그 것이 감사했다.
누구를 죽인적도 없고, 다른 누구 위에 군림한 적도 없었던 내 아버지.

지금은 내 아버지가 김대중, 김영삼, 김종필이 아닌 것에 감사한다.
박원순, 노무현, 문재인이 아닌 것에 감사하다.

민주화투사는 아니었지만 그들처럼 나라를 말아먹거나 개인의 영달을 위해 수작을 부리며 살지 않았기 때문이다. 

인권운동 변호사도 아니었고, 민주화 운동을 하지 않았지만,
가난한 노동자로 평생 살다 간 아버지가 고맙고 감사하다.

민중의 피를 빨아, 민중을 등쳐먹고 민주화를 욕되게 하는 민주화운동 하던 정치인이 아니어서 감사하다.

연좌제는 폐기되어야 한다.
아버지와 아들은 각각 심판을 받아야 한다.

'holyclub'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나님의 생각  (0) 2013.08.04
하나님과 나  (0) 2013.07.25
은혜를 입게 하옵소서.  (0) 2013.07.25
영적인 생활의 원리 (마태복음 19:21)  (0) 2013.06.19
동성애와 자녀들의 성교육  (0) 2013.04.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