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vid. J. Noh: HOLY COMMUNITY :: make the kingdom of GOD on the network!!

풀타임 사역자와 성도의 헌금

성도의 헌금


누가복음 8:1-3

1 이 후에 예수께서 각 성과 촌에 두루 다니시며 하나님의 나라를 반포하시며 그 복음을 전하실쌔 열 두 제자가 함께 하였고 

2 또한 악귀를 쫓아내심과 병 고침을 받은 어떤 여자들 곧 일곱 귀신이 나간 자 막달라인이라 하는 마리아와 

3 또 헤롯의 청지기 구사의 아내 요안나와 또 수산나와 다른 여러 여자가 함께 하여 자기들의 소유로 저희를 섬기더라


예수님은 전공이 목수였고, 베드로는 전공이 어부였지만, 예수님과 열두 제자는 직업을 갖지 않았다. 


3절에 보면 전도여행을 하면서 복음을 전할 때에 예수님과 열두 제자를 후원하던 무리가 있었는데, 요안나, 수산나와 다른 여러 여자가 함께 하여 자기들의 소유로 저희를 섬기더라. 라고 나온다. 


풀타임 사역자란 이런 것이다.


하나님의 아들 예수님이라도 다른 사람의 헌금이 없으면 그 사역을 할 수 없는 것이다.

그래서 성도의 헌금이 중요하다.


일곱 귀신들렸던 창녀 마리아가 치유함을 받고 예수님을 후원하는 후원자가 되었다.

헤롯의 청지기 구사의 아내 요안나. 수산나와 다른 여러 여자가 함께 하여,

자기의 소유로 예수님과 그 일행을 섬겼다.


예수님은 오병이어의 기적을 일으킬 수 있는 분임에도 불구하고, 자기 자신을 위해서는 오병이어의 기적을 일으키지 않고, 가난하고 버려진 힘 없는 여인들의 도움을 받아서 사역을 했다.


그 여인들이 없었다면, 당연히 예수님의 사역도 없었고 병자의 치유도 없었다. 

예수님은 사역을 할 수 없었다.


예수님 뿐만 아니라 바울도 그렇다.


사도행전 16:14

두아디라 성의 자주 장사로서 하나님을 공경하는 루디아라 하는 한 여자가 들었는데 주께서 그 마음을 열어 바울의 말을 청종하게 하신지라

 

옷감 장사였던 루디아가 바울을 물질로 섬겼다.


만약 성도의 헌금이 없다면, 사역자도 하나님의 사역은 감당할 수 없다.


하나님의 아들 예수님이라도, 죽은 자를 살렸던 사도 바울이라도,

성도의 헌금 없이는 사역을 할 수 없었다.


로마서 15:25-26

25 그러나 이제는 내가 성도를 섬기는 일로 예루살렘에 가노니 

26 이는 마게도냐와 아가야 사람들이 예루살렘 성도 중 가난한 자들을 위하여 기쁘게 얼마를 동정하였음이라


이렇듯 성도의 헌금은 주님의 사역을 위래서 쓰여진다.

사역자의 생활과 또 교회의 운영을 위해서 쓰여진다.


고린도전서 16:17

내가 스데바나와 브드나도와 아가이고의 온 것을 기뻐하노니 저희가 너희의 부족한 것을 보충하였음이니라


그 가운데 성도의 헌금이 있는 것이다.


우리의 회개는 주머니가 회개해야만 진정한 회개가 이루어졌다고 할 수 있다.


삭개오를 보라. 그가 예수님을 만나 구원을 받고 어떻게 변화되었는가?


누가복음 19:8

삭개오가 서서 주께 여짜오되 주여 보시옵소서 내 소유의 절반을 가난한 자들에게 주겠사오며 만일 뉘 것을 토색한 일이 있으면 사 배나 갚겠나이다


성도의 헌금으로 하나님 나라는 확장되고 있다.